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기아차, 대학생 서포터즈 ‘레드 크리에이터’ 모집

기사승인 2020.07.10  10:30:03

공유
default_news_ad1

- 7월 10일부터 8월 2일까지 레드 크리에이터 홈페이지 통해 지원

   

기아자동차가 기아자동차의 미래를 함께 고민할 대학생 서포터즈 레드 크리에이터’ 3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레드 크리에이터는 대학생들이 기아차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고 실무에까지 적용해보도록 함으로써 기아자동차와 대학생들의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장기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이번 기수는 8월부터 약 4개월간 활동하며, 모집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방식으로 진행된다.

면접과 발대식을 비롯한 모든 교육과 활동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오프라인 팀 빌딩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개인으로 선발해 팀을 나누던 기존과 달리 지원자들이 접수 단계부터 팀을 구성해 지원한다.

수행 미션도 달라진다. 1, 2기가 팀별로 희망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하던 것과 달리 이번 레드 크리에이터 3기는 사회적 이슈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아차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메인 미션 기아자동차의 차량을 활용해 코로나19 이후 예상되는 자동차 문화 변화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서브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협업 멘토링과 소통 프로그램은 한층 더 강화됐다.

팀별 1:1 실무진 멘토링은 유지하면서 외부 전문가 특강인 유레CAR 아카데미를 보완해 보다 전문성 있는 현직 자동차 에디터와 영상 전문가의 피드백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진로 상담이 가능한 현직자 토크쇼와 신규 마케팅, 이벤트에 대한 20대의 솔직한 의견을 청취할 레드 스피커와 같은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신설, 소통 창구의 기능을 강화했다.

기아차는 참여 대학생 전원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11랜선 시사회에서 발표한 결과물을 토대로 우수 두 팀을 선정, 최우수팀(500만원), 우수팀(200만원)에 총 7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국내 소재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710일부터 82일까지 레드 크리에이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레드 크리에이터 1, 2기가 제안한 총 18개의 아이디어 중 7개 아이디어가 실제 현업에 적용되었을 정도로 아이디어 제안 수준이 높다앞으로도 미래 고객인 대학생들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다.

김형석 caf2211@naver.com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7
ad38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