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사랑의달팽이 11번가와 립뷰마스크 지원 업무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7.16  10:37:19

공유
default_news_ad1

- 청각장애인 위해 립뷰마스크 1만6000세트 배포

   
▲ 왼쪽부터 사랑의달팽이 오준 수석부회장, 청각장애인생애지원센터 조성연 대표, 11번가 이상호 사장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11번가(사장 이상호)가 청각장애인을 위해 15일 립뷰마스크 지원 업무 협약을 맺었다.

립뷰마스크 지원에 11번가는 4억원을 후원키로 했다.

11번가 관계자는 “2019년부터 3년간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언어재활치료 지원하고 있으며 작년 연말에는 청각장애인에 대한 오해를 이해로 바꾸는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청각장애인이 겪는 소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립뷰마스크 지원사업에 후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사랑의달팽이 오준 수석부회장은 인공달팽이관 수술 혹은 보청기로 소리를 듣는 청각장애인은 대화 내용을 이해할 때 입 모양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다. 립뷰마스크는 학생들에게는 학습권 보장을 위해, 직장인에게는 생존을 위한 소통에 있어 꼭 필요하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11번가의 세심한 배려와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11번가 이상호 사장은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인을 위해 꼭 필요한 지원이라고 생각해 후원을 결정하게 되었다. 부디 코로나19를 잘 이겨내고 모두가 소통에 불편함을 겪지 않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후원으로 소통과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인을 위해 전국의 학교, 병원 등 청각장애인 이용 기관과 가정에 립뷰마스크 16000세트 총 24만장이 배포될 예정이다.

립뷰마스크는 사랑의달팽이 홈페이지를 통해 기관은 30세트, 가정은 5세트까지 신청 가능하다. 립뷰마스크가 청각장애인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만들어진 만큼 전국의 청각장애인 학생이 있는 학교에 우선적으로 배포를 하고 그 외 이용기관 및 가정 등 필요로 하는 곳에 다양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최화점 sansora0235@naver.com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