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문 대통령, “코로나 위기 국민과 함께 이겨내겠다”

기사승인 2020.08.26  09:40:17

공유
default_news_ad1

- 국민 안전과 공공 안녕 위해 공권력 세울 것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코로나19 최대의 위기 국민과 함께 이겨내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통해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우리나라에서는 지금이 최대의 위기라며 코로나 사태 초기 신천지 상황보다 훨씬 엄중한 비상 상황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금 맞이한 최대 위기를 국민과 함께 반드시 이겨내겠다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해치는 불법행위를 좌시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어떤 종교적 자유도, 집회 및 표현의 자유도 국민들에게 그와 같은 엄청난 피해를 입히면서까지 주장할 수는 없을 것이라며 정부는 국민 안전과 공공의 안녕을 지키기 위한 수단으로서 공권력의 엄정함을 분명하게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문 대통령은 전국으로 확대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철저히 시행하고, 역학조사관과 방역요원을 확충하는 등 지역 방역망을 더욱 강력하게 구축하겠다특히, 코로나 환자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병상 부족으로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금 단계에서 막아내지 못한다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될 수밖에 없다며 그렇게 될 경우 일상이 정지되고, 일자리가 무너지며 실로 막대한 경제 타격을 감내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주에 또 다시 태풍이 예보되고 있어 매우 걱정이라며 응급복구를 최대한 서두르는 것과 함께 태풍에도 선제적으로 대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노한결 royso@hanmail.net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