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의대생들, 42일 만에 단체행동 중단

기사승인 2020.09.15  04:06:23

공유
default_news_ad1
   

의과대학 학생들이 42일 만에 단체행동을 중단했다.

의대 정원 확대 등에 반대하며 동맹휴학과 의사 국가고시 거부에 나섰던 의대생들이 42일 만에 단체행동을 중단하고 학교로 돌아간다. 

다만, 국시 미응시자들이 추가 시험을 보게 될지는 여전히 미지수다.

14일 의대생들로 구성된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는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와 공동으로 보건의료 정책 상설감시기구를 구성하고, 모든 단체행동을 중단하기로 했다. 상설기구는 지난 4일 발표된 의·정 합의안이 제대로 이행되는지 감시하기 위해 발족했다.

의대협은 “상설감시기구의 발족으로 협회의 목표를 달성했다. 의협이 정부·여당과 공공의대 설립 및 의대 정원 확대의 원점 재논의 명문화를 이룬 과정은 유감이지만, 이에 대한 우리의 실망보다 더 나은 의료와 국민의 건강이 우선이라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날 이미 단체행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던 본과 4학년생에 이어, 예과 1학년생부터 본과 3학년생도 휴학계를 철회하고 학교로 돌아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들은 의과대학 정원 확대·공공의대 신설 등 정부의 4가지 의료정책에 반발해 지난달 18일부터 동맹휴학에 돌입했다.

지난 13일 의대협 논의에 참여한 본과 4학년 국시 응시자 대표들은 “국시 거부를 잠정 유보한다”면서도 “이후 행동 방침에 대해서는 추후 논의 후 발표하겠다”며 국시 추가 응시에는 선을 그었다. 

2021년도 국시 실기시험은 응시 대상의 14%인 446명만 신청해 지난 8일부터 진행 중이다.

김무식 기자 rose099700@hanmail.net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7
ad38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