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원디자인진흥원 개원

기사승인 2020.10.12  12:50:46

공유
default_news_ad1
   

()강원디자인진흥원(원장 최인숙)14일 개원식을 개최한다.

올해 2월에 업무를 시작한 강원디자인진흥원은 기본계획수립부터 6년간의 준비일정을 마치고 진흥원 내 아이디어가든에서 강원도지사,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융합정책관 국장, 한국디자인진흥원장을 비롯하여 도내·외 유관기관 단체장 등이 참여하는 공식 행사와 함께 시설을 공개한다.

강원디자인진흥원은 지역 디자인 진흥을 위해 광주, 부산, 대구·경북, 대전에 이어 전국에서 5번째로 설립된 지역디자인 거점기관으로 기업지원실, 기획전시실, 어린이창의체험실 등 디자인산업 추진을 위한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약 570규모의 4개로 구성된 전시실은 다양한 디자인 전시를 통해 도민에게 디자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디자인 문화의 확산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15일부터는 개원을 기념하여 ‘Design is Life, life is Design’을 주제로 하는 테마상설전을 개최한다. 그리고 세계적인 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Karim Rashid)를 포함한 유명디자이너들의 디자이너스 쇼케이스전과 강원, 디자인 미래를 주제로 한 강원디자인협회 초청전시회도 열린다.

강원디자인진흥원 관계자는 지역기업 디자인 지원, 지역의 디자인전문회사 역량강화와 디자인전문인력 양성, 지역의 디자인 전시 및 홍보, 공공서비스 디자인 등 강원지역 디자인 거점기관의 역할을 다할 예정이라며 디자인산업의 수도권 편중 현상을 극복하고 강원 디자인산업 생태계 구축을 통해 강원지역 디자인산업을 진흥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형석 caf2211@naver.com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7
ad38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