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삼성전자, ‘삼성 헬스 모니터’ 앱 31개국 진출

기사승인 2021.01.28  09:51:41

공유
default_news_ad1
   

삼성전자의 건강 모니터링 앱 삼성 헬스 모니터(Samsung Health Monitor)’2월 전 세계 31개국에 새롭게 진출한다.

이에 따라 해당 국가의 갤럭시 워치3’,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사용자는 삼성 헬스 모니터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본인의 혈압과 심전도를 측정, 기록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는 27202012삼성 헬스 모니터앱이 CE(Conformity to European) 마킹을 획득하면서 관련 서비스를 프랑스·독일·영국 등 유럽 28개국에서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CE 마킹은 유럽 국가에 수입되는 상품이 소비자의 건강·안전·위생·환경 관련 역내 규격조건을 준수하고 신뢰성을 확보했을 때 부여된다.

이와 별도로 칠레·인도네시아·UAE에서도 삼성 헬스 모니터앱이 도입돼 신규 진출국은 총 31개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헬스팀장 양태종 전무는 “20206삼성 헬스 모니터앱이 국내에서 최초로 출시된 이후 약 100만명이 사용 중이라며 이번 31개국으로의 확산은 삼성 헬스 모니터앱의 혁신적 서비스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하나다라고 말했다.

삼성 헬스 모니터앱을 활용해 혈압과 심전도를 측정하려면 사용자가 자신의 스마트 워치(‘갤럭시 워치3’ 혹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2’)와 갤럭시 스마트폰에 모두 삼성 헬스 모니터앱을 내려받아야 한다.

삼성 헬스 모니터앱은 스마트 워치 사용자가 갤럭시 웨어러블(Galaxy Wearable)’ 앱을 통해 자신의 단말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자동으로 설치된다. 이후 갤럭시 스토어(Galaxy Store)에서 삼성 헬스 모니터앱을 다운로드하면 스마트폰 설치도 완료된다.

 

김형석 caf2211@naver.com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7
ad38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