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삼성전자, QLED TV 라인업 강화

기사승인 2021.02.15  09:17:31

공유
default_news_ad1
   

삼성전자가 2021QLED TV 신제품 전 라인업에 걸쳐 게임 관련 기능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50형부터 85형에 이르는 Neo QLED TV 전 라인업에 업계 최초로 AMD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 기능을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AMD프리싱크기술은 게임 콘솔이나 PC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가 TV 등의 디스플레이로 전달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입력 지연이나 화면 끊김 현상, 화면 왜곡 등을 감소하거나 제거할 수 있는 기술이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는 기존 프리싱크 기능에 명암비 최적화 기술인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을 추가해 화면 끊김 없는 부드러운 게임 영상을 HDR 화질로 더욱 더 선명하게 플레이 할 수 있게 만든 기능이다.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삼성전자의 Neo QLED에는 앞서 설명한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기술은 물론 다양한 게이밍 관련 기능들도 탑재됐다.

삼성 Neo QLED TV컬러 볼륨 100%12비트 백라이트 컨트롤로 어두운 영상 디테일과 정확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영상 신호를 처리해 화면에 내보내는 속도인 인풋 랙 최단 시간 적용(5.8ms) 업계 최초 와이드 게임 뷰 (Wide Game View)를 통해 21:9, 32:9 등으로 화면 조절 업계 최초 게임바(Game Bar) 기능을 통해 다양한 게임 관련 정보를 쉽게 표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모션 엑셀러레이터 터보+(Motion Xcelerator Turbo+)120Hz의 빠른 게임 모션 구현 고정된 게임 UI에도 안심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번인 걱정 없는 ‘Burn-in Free’ AI 기반 게임 서라운드 사운드와 무빙 사운드+(OTS+)를 통해 몰입감 있는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성일경 부사장은 글로벌 TV 시장은 보는 TV에서 즐기는 TV의 시대로 빠르게 넘어가고 있다더 좋은 화질과 큰 화면으로 즐기는 게이밍 경험은 점점 더 중요해질 것이며, 삼성이 TV 중심의 게이밍 경험을 주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석 caf2211@naver.com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