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SK텔레콤, ‘AI 기반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사업화’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2.18  10:00:39

공유
default_news_ad1
   

SK텔레콤은 보안기업인 ADT캡스, 국내 통합관제센터 기업 이노뎁과 함께 ‘AI 기반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사업화를 위한 3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언택트로 진행된 협약식에서 SKT 이종민 T3K Innovation CO, ADT캡스 김영주 Enterprise 사업본부장, 이노뎁 이성진 대표는 AI 영상분석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영상보안 사업도 함께 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전과 보안 강화를 목적으로 CCTV 설치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효율적인 관제와 선제 대응을 위한 지능형 영상분석 서비스 출시 요구가 늘고 있는데 따른 조치로 향후 AI 기반 영상분석 시장을 선도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3사는 SKT의 국산 AI 반도체와 AI 알고리즘 최적화를 통해 가성비와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높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이를 국내 공공 통합관제센터 독보적 1위 기업인 이노뎁의 지능형 관제 플랫폼과 ADT캡스의 융합 보안 서비스와 연계해 최상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영상관제 서비스의 문제로 지적돼 온 관제요원의 육안 관제 한계를 극복하고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의 오알람 및 오경보 등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3사는 AI 기반 통합 지능형 영상 보안 서비스 사업 모델을 함께 기획하고 공공 안전과 재난·산업 시설 실시간 보안 서비스 등에 공동 진출하며 국내외 스마트시티 및 디지털 뉴딜 산업 육성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김형석 caf2211@naver.com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7
ad38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