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비트코인 상승세 대단하다!

기사승인 2021.02.19  05:52:26

공유
default_news_ad1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대단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비트코인의 상승세는 그야말로 파죽지세이다. 다른 가상화폐들도 급격한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가상화폐의 가격은 단 하룻밤 사이에 코인의 가격이 두 배 넘게 올랐다. 가상화폐의 이같은 급등세는 대장주 비트코인이 주도하고 있다.

올해 초 3,000만 원 초반대에 머물던 비트코인 가격은 두 달도 지나지 않아 5,800만 원을 넘어섰다. 미화로는 역대 처음으로 5만 달러를 돌파했다. 상승세에 불을 붙인 건 기관투자자들이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은 얼마 전 비트코인에 투자를 시작했다는 사실을 밝혔고, JP모건도 올해 안으로 비트코인이 14만 달러까지 갈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이에 더해 앞서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는 비트코인에 15억 달러는 투자했다고 밝히며 최근 급등세에 불을 붙인 바 있다.

유명대학의 모 교수는 "정부 재정이 많이 풀린 것도 있고, JP모건 등 대형 투자기관이 참여하는 것이 가격을 상승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다만, 가상화폐들의 전반적인 가격 변동 폭이 크고, 아직 사용처도 제한돼 있는 점은 투자의 위험요인이다. 또 낙관론과는 반대로 거품이 터질 수 있다는 비관론도 적지 않은 만큼 감당할 수 없는 무리한 투자는 금물이다.

김무식 기자 rose099700@hanmail.net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7
ad38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