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원바이오통합솔루션센터 개소

기사승인 2021.03.02  06:22:13

공유
default_news_ad1
   

강원도와 춘천시는 코로나19 진단기기와 치료제, 백신 개발 추진 등 다수 성과를 거두고 있는 도내 바이오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적시 해소 지원하기 위해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에 강원바이오통합솔루션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2일 오후 4시 춘천바이오타운에서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강원바이오통합솔루션센터는 2021년에 우선적으로 코로나 진단․치료제․백신 개발 기업들을 집중 지원하고, 장기적으로는 도내 바이오 기업들의 맞춤형 애로 해소 지원을 통해 반복되는 신종 감염병에 선제 대응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센터에 애로해소 지원 전문창구를 개설하여 행정-전문가-기업 간 상시 협의가 가능하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규제 해소 및 정부 인허가 등의 행정적 지원과 임상시험 효율화 지원, 강원도 바이오산업의 체계적 조사 분석 등을 위한 사업을 지원한다.

도는 기업들의 코로나 관련 제품 임상시험 및 수출 허가 등을 앞두고 식약처와 임상시험병원을 방문, 협조요청하여 코로나 백신 등 개발에 긍정적 영향을 끼친 바 있으며, 강원바이오통합솔루션센터는 앞으로도 이러한 지원을 강화하고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지난 20년간 바이오산업을 집중 육성한 결과 코로나19 위기속에서 도내 바이오 기업들이 빛을 발하고 있다. 향후 도내 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무식 기자 rose099700@hanmail.net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