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화성시문화재단, 어린이 미술전 ‘퐁당퐁당’ 개최

기사승인 2021.04.08  09:58:44

공유
default_news_ad1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이 어린이 미술전 퐁당퐁당427()부터 620()까지 로얄엑스(화성시 팔탄면 시청로 895-20)에서 개최한다.

퐁당퐁당퐁당 퐁당~ 돌을 던지자~’ 동요에서 따온 의성어로 어린이들이 퐁당 퐁당을 통해 꿈과 희망을 퐁당던져보고 그 속으로 빠져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퐁당퐁당달콤한 위안’, ‘따뜻한 기억’, ‘영원한 마음이라는 가족과 관련된 세 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됐으며 김재용, 신선미, 이연숙 작가의 작품을 통해 가족에 대한 소중함과 따스함을 느낄 수 있게 마련됐다.

김재용 작가의 다채로운 도넛 모양의 조형작품은 우리의 지각과 감정이 유쾌해짐과 동시에 진지함이 공존하는 미적 경험의 공간으로 인도하는 작품으로 관람객들에게 달콤한 위안을 선사한다.

신선미 작가는 과거를 추억하며 그 시절의 사랑했던 이들을 그림 속으로 동행하는 이야기를 담은 한국화 작품으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가족에 대한 기억을 녹여 가장 그리운 때로 되돌아가는 신비로운 여정을 담아 따뜻한 기억을 전한다.

이연숙 작가는 신작 무지개 구름 방울’, ‘엄마의 정원등으로 새롭게 작품을 구성해 주요 내러티브인 부모 자식 간의 영원한 마음과 존경을 담은 설치작품을 선보이며 영원한 마음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어린이를 위한 미술이자 어린이가 만든 미술을 펼칠 수 있는 시간"이라며 "서로의 색이 다른 3인의 작가는 한곳에 모여 전시장의 바닥, 벽 그리고 천장까지 사용 가능한 모든 공간을 점유하고 어린이들을 맞이한다"고 밝혔다.

퐁당퐁당은 어린이만을 위한 미술 전시가 아니라 가족과 어른들을 위한 모두의 전시로 전시 기간 중 다양한 전시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미술 체험뿐 아니라 다양한 창의적 감수성을 자극할 수 있는 시간도 함께 마련할 예정이다.

최화점 sansora0235@naver.com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7
ad38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