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청소년재단,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실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21.05.10  09:25:08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청소년재단이 ‘2021년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실천 아이디어 및 우수사례 공모전65(환경의 날)까지 진행한다.

서울시와 녹색서울시민회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유엔이 발표한 지속가능개발(SDGs) 목표에 맞춰 지역 내 새로운 청소년 기후위기 대응 활동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것이 골자이다.

공모주제는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대응 활동 아이디어나 자체 운영했던 기후위기 대응 활동 우수 사례이면 되고, 공모 분야 및 내용에 제한이 없다.

참가 대상은 만 9~24세 청소년(서울시 거주 혹은 서울 소재 학교 재학)이며,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한국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 결과는 6월 말 중에 홈페이지와 개별 통보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올 하반기 안에 한국청소년재단 산하 기관인 마포청소년문화의집과 여러 청소년 시설에서 실제로 운영된다.

시상은 서울특별시장상과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장상이 수여되고 3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

황인국 한국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이 청소년의 적극적인 기후위기 대응 실천 의지를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후위기 대응 활동에 중심이 된 청소년의 목소리가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김형석 caf2211@naver.com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7
ad38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