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SK텔레콤, ‘임팩트업스’ 2기 출범

기사승인 2020.08.25  15:07:00

공유
default_news_ad1
   

SK텔레콤이 25일 혁신 스타트업들과 5G·AI 등 최신 ICT를 활용해 우리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임팩트업스(IMPACTUPS)’ 2기를 출범했다.

SK텔레콤은 2019년부터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사회적 가치 실현 및 비즈니스 성장을 동시에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임팩트업스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SK텔레콤은 더 많은 스타트업들과 사회적 가치 생태계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임팩트업스’ 1기에 이어 혁신 스타트업 10개사를 추가 선정하고 임팩트업스’ 2기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참여사는 국내 스타트업 중 혁신 기술, 사회 문제 해결 능력, 성장 가능성, SK ICT 패밀리사와의 협업 시너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됐다.

24일 온라인 발대식에 참석한 임팩트업스’ 2기 혁신 스타트업 10개사는 각 사의 비즈니스를 소개하고 사회 혁신 컨설팅 회사 ‘MYSC’와 설정한 사회적 가치 목표를 발표하면서 임팩트업스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만들어나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SK텔레콤은 임팩트업스참여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 및 체계적인 상생협력을 위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트루 이노베이션 엑셀러레이터제공 국내외 전시 및 행사 공동 참가 투자유치 활로 마련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참여사들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협업 아이템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2020년에는 임팩트업스참여 기업들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디지털 전환 가속화에도 성장의 보폭을 넓힐 수 있도록 언택트 트렌드 맞춤형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임팩트업스참여사들의 홍보 영상 제작 및 온라인 컨설팅을 실시하고 온라인 투자 설명회 참여 기회도 늘릴 계획이다.

 

김형석 caf2211@naver.com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7
ad38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