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윤미향 "모든 당직에서 사퇴하겠다!"

기사승인 2020.09.15  04:02:48

공유
default_news_ad1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모든 당직에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14일 정의기억연대 회계 부실 의혹과 관련해 불구속 기소된 것에 대해, 재판에서 결백을 증명할 것이라며 혐의가 소명될 때까지 당직에서 사퇴하고 당원권 행사를 중단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이날 윤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더이상 당에 부담을 주어서는 안된다는 생각이다. 저는 오늘부터 검찰이 덧씌운 혐의가 소명될 때까지 모든 당직에서 사퇴하고, 일체의 당원권을 행사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민주당 당헌에 따르면 부정부패와 관련한 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당직자는 기소와 동시에 당원권이 정지된다. 민주당은 윤 의원의 혐의가 부정부패에 해당하는지와 그간 전례를 살핀 후 윤 의원 거취에 대한 결론을 낼 것으로 보인다.

윤 의원은 앞서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오늘 검찰 수사 결과 발표가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운동의 30년 역사와 대의를 무너뜨릴 수 없다"면서 검찰이 제기한 혐의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보조금 부정수령 및 사기 혐의에는 "정해진 절차에 따라 보조금을 수령하고 집행했다. 검찰은 보조금 지원사업을 통해 활동가들이 정당한 노동의 대가로 받은 인건비를 단체에 기부한 사실을 부정과 사기로 왜곡·폄훼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

특히 모금에 자신의 개인 명의 계좌를 사용한 것을 두고 검찰이 업무상 횡령이라고 주장한 점에는 "모두 공적인 용도로 사용됐다"고 부인했다.

검찰은 이날 윤 의원을 부정한 방법으로 국고·지방보조금 등 3억6000여만원을 받아낸 혐의,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43억원 가까운 기부금을 모은 혐의, 개인계좌로 모금한 기부금과 단체 자금을 1억여원을 유용한 혐의를 적용해 불구속 기소했다.

김무식 기자 rose099700@hanmail.net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7
ad38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