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종인 "이건희, 세계적 브랜드 만든 분!"

기사승인 2020.10.26  05:51:02

공유
default_news_ad1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고 이건희 회장을 세계적 브랜드를 만든 분이라고 칭찬했다.

25일 별세한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에 대해 "오늘날 삼성을 세계적 브랜드로 만드는 데 결정적 계기를 만든 분"이라며 애도를 표했다.

이날 김 위원장은 모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 회장은 1990년대 세계 산업구조 변화를 예측하고 반도체에 전념해 오늘날 삼성반도체가 세계 메모리 부문에서 1등을 차지하게 하고, 휴대전화도 시대에 적응해 빨리 구조변화를 했다"고 말했다.

최근 김 위원장은 자신의 저서인 '영원한 권력은 없다'에서 이 회장의 비자금과 삼성의 자동차 산업 진출 등을 비판한 것과 관련해서는 "삼성에 대한 비판은 비판이고, 공적은 공적대로 봐줘야 되는 것"이라고 답했다.

삼성은 26일부터 조문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지만, 일부 재계 인사는 이날 빈소를 찾았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약 1시간30분 빈소에 머물면서 가족을 위로했다. 고인의 조카인 이재현 회장은 “이건희 회장은 국가 경제에 큰 업적을 남기신 위대한 분이다. 가족을 무척 사랑하셨고 큰 집안을 잘 이끌어주신 자랑스러운 작은아버지”라고 말했다.

정몽윤 현대해상화재보험 회장과 정몽규 HDC그룹 회장은 함께 조문했다. 정몽윤 회장은 “고인은 우리나라 재계의 큰 거목”이라고 추모했다.

김무식 기자 rose099700@hanmail.net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7
ad38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