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원수출 주식회사 출범식 개최

기사승인 2020.10.27  05:42:09

공유
default_news_ad1
   

강원수출 주식회사가 출범한다.

27일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도, 강원도의회, 강원수출 참여주주, 수출 유관기관, 수출 민간협회, 생산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와 민간이 공동출자한 주식회사 강원수출 출범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강원수출은 지난해 3월 주식회사 강원수출 설립 및 운영 조례 제정이후 도의회의 출자 동의안을 거쳐 민간이 공동출자하여 설립된 도 출자기관이다.

초기 자본금은 20.5억 원이다. 강원도가 4.5억 원 출자하고 금융기관, 수출유관기관, 수출업체, 물류회사, 수출협회 등 다양한 구성원이 출자한 16억 원으로 올해 3월 설립되었다.

출범식은 주식회사 강원수출 대표이사의 비전 선포식과 도와 강원수출, 수출 유관기관, 민간협회와의 상생협력을 목적으로 하는 다자간 업무협약과 수출 선적식이 개최될 계획이다. 비전선포식은 도내 중소기업의 중요 수출 컨트롤 타워 역할 수행과 공익적 목적에 바탕을 둔 도내 대표 수출회사로 육성하자는 내용으로 비전과 목표를 선포한다.

업무협약은 도내 수출상품의 안정적인 수출과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다자간 기관·협회와 상생협약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어서, 스카이컨벤션 광장에서는 도내 우수 신선농산물 등을 컨테이너 40피트 4대에 수출상품을 싣고 4개국(미국, 일본, 러시아, 대만)으로 수출하는 선적식이 개최될 계획이다. 

선적내용으로는 도내 우수 수출업체 17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김치, 파프리카 등 총 58개 품목, 2억9백만 원 상당이 수출 길에 오를 예정이다.  

주식회사 강원수출 대표이사인 안권용 강원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주식회사 강원수출을 위해 힘을 보태주신 참여 주주 분들께 감사드린다. 주식회사 강원수출 출범식을 통해 강원도의 우수한 제품들이 세계 전역으로 수출되도록 노력하고 도내 대표 수출회사로 도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회사기틀을 다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김무식 기자 rose099700@hanmail.net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7
ad38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