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원도 여성경제활동촉진 최우수상 받아

기사승인 2021.02.25  04:19:30

공유
default_news_ad1
   

강원도가 한국여성인력개발센터연합이 주최한 제1회 여성경제활동촉진 대상에서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 상은 지자체에서 시행한 여성경제활동촉진 우수정책 및 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전국에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처음 여성인력개발센터연합에서 시행한 것이다.

지역별 여성고용률, 경제활동참가율 등 총 9개 항목의 정량평가와 지자체별 여성일자리 정책에 대한 정성평가를 더하여 철저한 검증과 심사를 통해 수상 대상을 선정한 상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여성의 경제활동이 더욱 위축되었던 상황에서 지난 해 강원도는 여성가족부로부터 광역여성 새로일하기센터를 지정 받아 강원도일자리재단 내에 설치하였으며, 20여 년간 도내 2개 지역에서만 운영되던 여성인력개발센터를 여성 인구가 가장 많은 원주에 신규로 지정, 설립하였다.

경력단절여성들의 전문성 제고와 성공적인 취・창업을 돕기 위해 전국 최초로 경력단절여성들에게 구직활동 지원비와 취・창업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을 시행하였는데 이러한 노력들이 정량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백창석 일자리 국장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여성일자리 전담부서를 운영 중인 강원도가 앞으로도 많은 여성들의 전문성 제고와 경제적 자립, 자기개발을 위해 모든 제도적인 뒷받침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무식 기자 rose099700@hanmail.net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7
ad38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