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전통예술 활성화 사업 공모

기사승인 2021.04.12  09:16:06

공유
default_news_ad1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정성숙)이 전통예술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전통예술 컨템퍼러리 창작지원 - 공연기획안 공모’ ‘전통예술 상설공연 - 출연자 공모’ ‘전통공연예술 우수콘텐츠 재공연 지원 - 작품 공모등 내용과 대상을 세분화한 세 건의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통예술 컨템퍼러리 창작지원 - 공연기획안 공모

전통예술 컨템퍼러리 창작지원공연기획안 공모는 다년도 연속지원 방식을 통해 최대 3년간 단계별 심사를 거쳐 작품 제작과 공연 제작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는 장르와 형식에 구애 없이 전통예술을 소재로 한 미발표 신작 창작공연 기획안을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19()부터 23()까지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4개 기획안은 500만원 정액 지원을 받으며, 11월 중간발표에서 발전 가능성을 평가받아 2022문밖의 사람들 : 門外漢무대를 통해 제작 지원을 받는다. 초연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은 3차 연도까지 추가 공연 지원을 받는다.

전통예술 상설공연 - 출연자 공모

기악, 성악, 무용 등 전통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만 40세 이상(경력 15년 이상)의 중견 예술인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에 선정된 15명의 출연자는 출연료 및 무대 운영, 홍보 등 공연을 위한 일체 비용을 지원받아 9~10월 전통공연창작마루에서 진행되는 전통예술 상설공연에 각 1회 출연한다. 접수 기간은 19()부터 23()까지다.

전통공연예술 우수콘텐츠 재공연 지원 - 작품 공모

작품 공모는 민간 또는 공공의 창작지원 사업을 통해 개발된 전통예술 창작작품을 보유한 예술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4000만원 이내 차등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지역 공연장과 연계해 각 3회씩 공연을 올린다. 공모 접수는 510()부터 514()까지 진행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획안, 출연자, 작품 등은 올해 하반기(9~12) 30회의 공연을 통해 관객을 만나게 된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정성숙 이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전통예술인의 활동 기회 제공과 전통공연에 목마른 관객의 기대를 동시에 채워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전통예술의 창의성, 아름다움을 전해줄 예술가와 단체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최화점 sansora0235@naver.com

<저작권자 © 안팎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동영상뉴스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ad37
ad38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